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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 메모

pygame.display.set_mode 메모

EPI00 2020. 10. 25. 10:14
pygame.display.set_mode((x,y))

창 크기를 x*y로 바꿉니다.

 

pygame.display.set_mode((x,y),FULLSCREEN)

창을 x*y 크기의 전체화면으로 바꿉니다.

이 떄, 화면의 해상도와 다른 크기로 전체화면을 만들면 모니터 자체의 해상도가 바꼈다가 전체화면을 풀 때(Alt+Tab 또는 프로그램 종료, 또는 pygame.display.set_mode를 한번 더 이용해 전체화면을 푸는 등의 방법) 다시 원래 해상도로 돌아옵니다.

 

화면 해상도는 주로 1920*1080 또는 3840*2160 이용합니다. 하지만 모두가 FHD, UHD를 쓰는 것은 아니므로 저걸로만 고정하기엔 힘들 겁니다. 당장 저만 봐도 VSR 2560*1440을 이용하기 때문에...

 

import ctypes

u32 = ctypes.windll.user32
resolution = u32.GetSystemMetrics(0), u32.GetSystemMetrics(1)

이 코드를 추가하면, resolution에 모니터 해상도의 (x크기, y크기)가 저장됩니다. 이를 이용해

pygame.display.set_mode(resolution,FULLSCREEN)

이런 식으로 코드를 짜게 되면 사용자 해상도에 맞춰서 전체화면 창이 띄어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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